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트는 2024년부터 출자금 통장 비과세한도 2,000만원으로 상향입니다.
출자금은 예전 포스트에서도 설명했었습니다. 2금융권에서 가지고 있는 조합원 통장입니다. 30년동안 1,000만원의 한도 였 는데 내년부터 드디어 한도가 2,000만원으로 증액되었습니다.
출자금이라는 조합원 통장은 개설해서 돈을 입금하면 출금이 안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추가적인 입금은 가능하나, 중간에 출금을 할 수 없고 통장을 해지해야만 나중에 받습니다.
이미 비과세 출자금 1,000만원 이상 가지고 계신분들은 해당 금융기관에 내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기존에 2,000만원의 출자금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 비과세 1,000만원과 과세 1,000만원 출자금일 것입니다.
과세 출자금이 자동으로 비과세로 전환되는지, 아니면 금융기관에 신청을 해야 변경되는지 확인해야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2금융에서 적용받던 세금우대저축 혜택도 일몰연장되어 계속 적용된다고 합니다.
2금융에서 예금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되신다면 이 기회에 출자금을 개설하고 세금우대저축 혜택을 받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24년부터 출자금 통장 비과세한도 2,000만원으로 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2금융에서 예금을 하실거라면 이렇게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태영건설 워크아웃을 필두로 2금융권의 대출부실이 본격적으로 드러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미 올해에 2금융권인 새마을금고의 대규모 PF부실로 인한 인출사태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소강상태지만 내년에 또 어떻게 될지 모르지 투자에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