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트는 운전연습 추천 방법입니다.
요즘도 그렇지만 운전면허를 처음 따고 나서 실제로 운전을 하게 되면 굉장히 조심스럽습니다. 차선 변경을 어떻게 해야될지, 주차는 어떻게 해야될지 여러가지 난감한 부분이 있습니다.
혹은 오래된 장롱면허인 분들을 위한 운전연습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먼저 전제조건으로 운전하는 차량은 오래된 연식의 자동차로 하셔야 합니다.
흔히 말하는 똥차, 구형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차들은 연식이 오래된 만큼 수리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안전보조장치가 많이 없다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안전장치가 많은 차량을 타다가 구형차를 타게되면 차폭감 등을 익히는데 지장이 있습니다. 1종면허를 가진 사람이 평소에 각종 편의장비가 가득한 차를 몰다가 스타렉스, 포터같은 차량을 몰게 된다면 운전하기 어렵습니다.
대표적인 편의장치는 후방카메라와 센서입니다.
후방카메라가 있고 없고에 따라 주차 난이도가 엄청 낮아집니다.
나중에 본인 차폭감을 익히게 된다면 후방카메라나 서라운드 뷰 이런것 볼 필요도 없이 바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연습은 아파트 같은 주차장 말고, 공영주차장 등에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계속 혼자 들어갔다 나왔다 해보셔야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연습은 동네에서 연습 하는 걸 추천합니다.
눈에 익숙한 동네거리부터 네비게이션 이용을 하지 말고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도로에 적힌 표지판과 차선, 신호를 눈에 익힐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네비만 보고 운전하면 나중에는 내가 아는 곳도 네비없으면 못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비를 따라 주행하였는데 안내하는 코스에서 벗어났다면, 절대 돌아가려고 하지 마시고 그대로 가셔야 합니다.
그래야 네비가 다시 코스를 안내합니다. 고속도로 등에서 잘못 들어갔다가 차선변경하거나 감속하다가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것으로 운전연습 추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거리 여행 한 번 가면 금방익힐 수 있습니다만 초보운전자가 그렇게 하는건 많은 육체적, 정신적 체력소모를 일으킵니다. 그러니 조심해서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람을 조심해서 운전하시고 내가 운전하다가 재물에 피해를 끼치면 돈으로 처리하면 되지만, 사람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