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트는 수학능력시험 수능 응시 유의사항입니다.
벌써 이번주 목요일 2023년 11월 16일 벌써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왔습니다.
이 맘때가 되면 동장군이 설치는게 수능이 왔다는게 느껴집니다.
그럼 수능 응시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험생과 부모님(가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모님(가족)의 경우 수험생이 압박을 느끼지 않도록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 주셔야 합니다.
이미 지금 공부를 해서 유의미한 시험 성적의 차이를 낼 수 없습니다.
당일 시험장에서 긴장을 하여 실수하지 않게 최대한 평소와 같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내 자녀가 어떨때 가장 편했을까? 를 생각해보시고 집안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수능날 점심은 꼭 죽으로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배부르게 먹으면 점심시간 이후기 때문에 너무 졸립습니다. 차라리 죽을 가볍게 먹고
초콜릿 같은 당이 높은 간식거리를 챙겨주시면 훨씬 좋습니다.
수능날 아침에 데려다 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만
그렇게 하는게 어렵다면 시험 끝나고 나올때라도 꼭 앞에서 반겨주세요
그 느낌이 다릅니다. 부모님께서 시험결과를 떠나 고생했다면서 시험 외적인 부분에 대해 얘기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시험에 관해선 수험생인 자녀가 얘기 할 것입니다.
수험생이 준비할 것은 신분증, 필통 등 시험을 보기 위한 도구는 당연히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꼭 수능전날 일찍 준비를 해서 나가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을 제외한 어떤 전자도구도 가져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어폰(에어팟)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루동안 노래 안 듣는다고 무슨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침에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시험날 경찰차를 타고 갔던 기억이 납니다. 지하철역에 내리자마자 경찰분들이 그냥 타라고 해서 태워주셨습니다. 경찰차 2열에 탈 일이 살면서 거의 없을것 같아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시험장과 감독관이 시험시간 등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할 것입니다.
남은 시간에 대해서도 안내할 것이나 꼭 본인 시계를 차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시계는 절대 디지털시계는 차지 마시고 인터넷에서 제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수능시계(만원대)를 지금 사셔서 시간 맞추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조금씩 느리거나 빠를 수 있기 때문에 얼추 확인가능한 손목시계를 차시는게 좋습니다.
수학능력시험은 현역 학생들만 보는게 아니고 재수생들도 있기 때문에 화장실이나 학교 어딘가에서
담배를 피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신경쓰지 마시고 본인 페이스를 유지하여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첫 과목을 망쳤다고해서 절대 자책을 하시면 안됩니다.
지나간 일은 이미 지나갔기 때문에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하셔서 나머지 시험에 응시하시고 시험이 다 끝나면 지금까지 집안에서 눈치보며 전전긍긍한 가족들과도 본인이 먼저 다가가 얘기해주세요.
이상으로 수학능력시험 수능 응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안먹었던 청심환 이런거 드시지 마시고, 전자제품은 휴대폰만 가져가셔서 바로 전원끄시고 제출합니다. 점심으로는 죽을 드시고 초콜렛, 젤리 같은 군것질거리를 많이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